본문 바로가기

> Daily/> Dining

[강남구][강남] 땀땀, 곱창쌀국수 핫플레이스



강남 맛집, 땀땀






원체 저는 숙취가 굉장히 심한 사람입니다.

주로 숙취해소엔 갈아만든배(idH..), 일본 라멘 등으로 속을 달래곤 하는데,

쌀국수 역시 큰 도움이 되더군요.


마침 저녁 술약속이 강남이었던지라 해장과 다음 술자리를 동시에 해치우기 위해

강남으로 향했고, 한창 SNS에서 핫한 땀땀(tam tam)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12.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는 11번출구 하나 안쪽 골목, 맛집이 몰려있는 쪽이죠.








들어가자마자 핫플레이스라는 것을 인증이라도 하듯, 많은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운이 좋게도, 오늘은 대기줄이 두 팀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종종 기웃거려보았지만, 항상 대기줄이 너무 길어 섣불리 들를 수 없었던 곳이라

더더욱 운이 좋았다고 할 수 있네요.

대기줄이 너무 많았다면 해장을 어디에서 했을까요..


내부 구조 보시겠습니다!!




20~30 테이블정도 들어가는 것 같았는데, 알고보니 더 안쪽에도 좌석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SNS를 참고하고 방문하신 분들은 유의하셔야 할 점이,

많이들 회자되던 빨간 국물의 쌀국수를 드시고 싶으시면

오른쪽 <신 메뉴>라고 적힌 섹션의 메뉴를 골라야한다는 점입니다.

왼쪽 메인디쉬를 고르시면 일반 하얀 국물의 쌀국수가 나옵니다.


그렇게 저희는 '매운 소곱창 쌀국수'와 '직화 숯불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식사 등장!





역시 직화 숯불입니다.

점원분께서 토치를 이용해 쌀국수 외견의 고기를 그을려 주게 됩니다.






먼저 이 가게의 시그니쳐, 메인디쉬 '매운 소곱창 쌀국수'입니다!

SNS에서 보던 것처럼 곱창이 매우매우 많이 들어있습니다.

기대 이상이네요.





매운 맛은 고추기름으로 내는 것 같습니다.






면 양 역시 두둑하게 들어있네요.

숙주도 적당하게 들어있습니다.

가끔 면은 쥐꼬리만큼 들어있고, 숙주로 양을 채우는 비양심적인 쌀국수집이 있어

더욱이 이 가게만의 푸짐한 양이 비교되는 것 같네요.







'직화 숯불 소고기 쌀국수!'

확실히 토치로 그을려 그런지 불맛이 굉장히 세게 납니다.

엠티가서 먹는 고기인줄..





(다급한 마음에 흔들린 카메라)




역시 만족스러운 비주얼이네요.


가격은 타 쌀국수에 비해 많이 비싼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가끔 들려 만사천원에 곱창 두둑히 먹고가는 것도 괜찮긴 하네요.


그만큼 맛은 보장한다는 점!


강남역 쌀국수 맛집, 땀땀 추천합니다.




공감 톡!